[엉클마린] 네이버스토어에서 횟감을 간편하게 주문해보자
여러분을 회를 주문하실 때 어떻게 구매하시나요?
직접 식당을 찾아가 드시는분도 계실 거고 수산시장이나 마트에서 포장하셔서 집에서 즐기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.
게다가 요즘은 배달도 아주 잘 되어 있지요. 퀵서비스나 배달을 이용하여 집에서 편하게 즐기시는 분들도 계실것입니다.
이번 게시글에서는 네이버스토어를 이용하여 회를 주문하고 받을 수 있는 업체에 대하여 소개드리려 합니다.
노량진수산시장 지하에 위치한 '엉클마린'이라는 업체입니다.
네이버에 엉클마린을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.
엉클마린은 네이버스토어로, 직접 들어가서 보시면 아래사진과 같은 홈화면을 게시하고 있습니다.
이 중 저희가 주목할 곳은 (화~토) 아침 10시 오늘의 초이스인데요
해당 배너를 클릭할 시 아래처럼 취급하는 품목과 가격이 나옵니다.
엉클마린의 오늘의 초이스는 노량진 수산시장의 경매에 직접 참가하여 품목들을 취급하고 있습니다.
엉클마린은 전에 소개한 서울수산과 같은 도매업체입니다. 경매가보다는 조금 비싸지만, 소매가보다는 훨씬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곳이지요.
이러한 엉클마린을 이용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오늘의 초이스에서 필요한 품목을 구입하는 것입니다. 카카오톡 단체톡을 이용한 공지를 안내하는데, 화~토 매일 아침 10시에 당일 경매에서 위탁받은 좋은 물건들을 도매가로 업로드하여 줍니다.
아래사진처럼 카카오톡으로 오늘의 초이스 안내해 주는데 간단한 품목소개와 가격과 사진을 게시합니다.
덕분에 어떠한 품목들이 있는지, 가격은 어떠한지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.
그렇다면, 엉클마린은 어떠한 장점이 있을까요?
ⓛ 도매점의 저렴한 가격
② 오늘의 초이스 서비스 및 네이버스토어를 활용한 간편한 주문
③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수령방법
제가 생각하는 엉클마린의 장점은 위 세 가지입니다. 하나하나씩 자세히 살펴보면,
첫째로 저렴한 가격입니다.
엉클마린은 저번에 소개한 서울수산과 같은 도매상입니다. 일반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것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정확한 비교를 위해 가격을 비교해 보겠습니다.
위의 사진은 제가 초복(7월 11일)인 오늘 엉클마린에서 주문한 활 민어필렛입니다. 필렛은 300g 내외 가격은 37,000원이었고 민어의 수율을 생각했을 때, 원물 기준으로 약 1kg 내외의 민어로 추정합니다.
이러한 민어를 인어교주 해적단 앱에서 검색하였습니다.
활 민어의 경우 원물 1~3kg가 50,000~60,000원 인 것을 알 수 있지요. 물론 필렛의 무게만 원물의 중량이 몇 kg 인지 확인이 어렵다 보니 정확한 비교를 하기는 무리가 있습니다.
그래서 아래사진은 노량진수산시장의 몇몇 소매점에서의 민어 가격을 찾아보았습니다.
300g이라는 순살기준과 동등한 가격을 산출 시
왼쪽업체는 45,000 * 300 / 250 = 54,000
오른쪽업체는 100,000 * 300 / 400 = 75,000
임을 알 수 있습니다.
물론 두 업체는 아래 표시한 것처럼 7kg 이상의 대형민어를 사용하였으니 위 가격을 그대로 비교하는 것은 합당하지 않으나, 적어도 오른쪽 업체는 언뜻 보기에도 엉클마린과는 가격차이가 있어 보입니다.
두 번째 장점은 앞서 말한 오늘의 초이스 서비스와 네이버스토어입니다.
매일 아침 10시에 경매장에서 좋은 물건들을 선별하여 게시하여 주는데, 매일 수산물을 취급하여 온 전문가가 보았을 때 경쟁력 있는 가격의 좋은 품목들을 선별하였을 것입니다. 지금철 좋은 수산물들을 직접 추천해 주는 것은 덤이지요. 또한, 네이버 스토어로 손쉽게 주문할 수 있다는 점 덕분에 접근성이 굉장히 좋습니다.
마지막으로 말씀드릴 장점은 제가 엉클마린을 소개하는 가장 큰 이유인 다양하게 선택가능한 수령방법입니다.
엉클마린에서 네이버스토어로 품목을 주문하면 그다음엔 어떻게 되는 것인가? 가 궁금하실 분들이 있을 겁니다. 엉클마린은 기본적으로 퀵서비스 / 엉클퀵(당일배송) / 택배 / 방문수령 네 가지의 방법으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. 이에 대한 방법들을 각각 상세히 설명드리면
퀵 서비스 : 서울 전 지역 1시까지 주문 시 12,000원의 요금의 퀵서비스
엉클퀵(당일배송) : 서울, 경기일부 지역 11시까지 주문 시 5,000원의 요금으로 당일 저녁 4~10시경 수령가능
택배(익일배송) : 제주. 산간지방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 4,000원의 요금(일반택배와 같습니다.)
방문수령 : 노량진 수산시장 지하 1층에 위치한 엉클마린을 방문하여 수령(무료)
따라서, 횟감을 언제 어떻게 사용할지에 따라 수령방법을 자유로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.
특히, 엉클퀵의 경우 다른 업체들의 비해 차별화된 장점인데
제가 오늘 아침 엉클퀵을 통해 주문한 민어필렛은 오늘 저녁 7시경 도착하였습니다.
직접 오가는 수고로움과 교통비를 단돈 5,000원에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서비스라 생각됩니다. 당일에 물건을 받아볼 수 있어 좋은 선도를 유지하는 것은 덤이지요.
그렇다면 이러한 엉클마린의 아쉬운 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?
① 횟감의 경우 원물중량에 대한 부재
② 조금은 아쉬울 수 있는 가격
첫째로는 원물중량의 부재입니다. 오늘 제가 구입한 민어는 지레짐작하건대 1kg 미만의 민어일 것입니다. 생선의 경우 대부분의 물고기가 크면 클수록 그 맛이 올라오기에 더욱 비싸지지요, 위의 시세표에도 있지만 1kg짜리 민어와 7kg 이상의 대형민어의 가격은 차이가 있습니다. 엉클마린의 스토어에는 순살중량만 표기되는 경우가 있는데, 원물의 중량을 모르고 구매해야 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.
두 번째로 말씀드리는 것은 조금은 아쉬운 가격입니다. 엉클마린의 가격은 일반 소매가보다는 당연 경쟁력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.
그러나 수산물을 자주 구매하는 저의 주관으로 보았을 때 정확한 비교를 해봐야 알겠지만, 농라나 다른 도매점과 비교하였 때는 큰 경쟁력이 있지 않았습니다. 수산대전이나 지역상품권을 적용하지 못하는 것도 한몫하고 있지요.
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반소비자가 알아두었을 때 분명 좋은 업체라 생각됩니다. 집에서 자유로운 방법으로 선택적으로 수령할 수 있고 질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지요. 엉클마린이라는 업체를 이용하여 보신다면 그 장점들이 얼마나 합리적인지를 몸소 느끼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.